atc_img4대기 오염에 관한 법률과 규정에 따라 처리되지 않은 배기가스는 대기 중으로 배출 할 수 없다. 세정설비에서 나오는 배출가스는 고온의 유기물과 무기물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배출가스는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AFT에서는 애프터버너의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애프터버너는 Combustion chamber와 Cooling tower로 구성되어 있다. 배출가스에 포함된 주요 오염 물질은 악취를 풍기는 탄소화합물이다.

애프터버너 다음에 설치된 Exhaust blower는 Retort에서 부터 Combustion chamber를 통해 나오는 배기가스를 배출시킨다. 배출되는 가스는 애프터버너에서 800°C~1100°C 의 온도로 재연소되어 완전히 분해된 후 대기 중에 배출된다. 유기물질도 이 과정에서 완전히 분해가 된다. 분해된 가스는 고온으로 작업자 등에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Cooling tower에서 냉각수를 이용하여 규제온도 이하인 70°C 로 온도를 낮추어진다. 따라서 배기가스는 대기환경보전법과 규제의 오염물질 배출허용량 이하로 대기 중에 배출됨으로써 작업자와 환경 모두에게 안전하다.

애프터버너는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운전 중, Cooling tower의 물 공급이 중단되면 Flow 스위치가 즉시 운전을 중지한다. 또한 가스의 공급이 중단되어도 가스압력 스위치가 시스템을 중지시킨다. 또한 폴리머의 세정허용 무게를 초과하여 Combustion chamber의 온도가 1100°C 이상이 되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즉시 운전을 중지시킨다. 애프터 버너의 모델은 폴리머의 무게에 따라 결정되며 배기가스가 Combustion chamber를 통과하는 체류시간과 가스 버너 시스템의 연소량에 영향을 미친다.